Book Section

[저자와의 대화 | 목승환 티에이네트웍스 총괄이사] 핀테크 제대로 알아야 혜택 누려 

“금융정보 비대칭성 해소될 것” ... 핀테크의 이면도 소개 

핀테크 공부 열풍이 거세다. 세계적으로 핀테크산업이 그만큼 성장하고 있어서다. 삼성과 애플은 새로 출시한 스마트폰에 전자결제 기능을 탑재했다. 카카오의 ‘카카오페이’는 출시 수개월 만에 수백만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처럼 중요한 새 비즈니스 모델로 급부상한 핀테크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핀테크 전문가인 목승환 티에이네트웍스 총괄이사가 쓴 신간 [한 발 앞서 정복하는 핀테크 이야기]는 이러한 핀테크 공부 열풍의 연장선상에 있다. 그는 한 발 앞서 핀테크를 알아야 그 혜택을 일반 금융소비자들이 온전히 누릴 수 있다고 강조한다. 목 이사가 주요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티에이네트웍스는 핀테크 기술 및 금융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이다. 관련해서 보유한 특허만 100여개에 이른다. 목 이사는 “핀테크는 금융업과 정보기술(IT)업이 모두 발달한 한국에서 국가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산업 중 하나”라며 "두 분야를 모두 경험하고 그 변화상을 지켜본 사람으로서 우리나라 핀테크 산업 발전의 일익을 맡고 싶다”고 전했다.

이미 핀테크에 대해 논한 책이 많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308호 (2015.11.02)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