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글로벌 파워 피플 (112) 알렉스 고스키 존슨앤드존슨 최고경영자] 러더십+비즈니스 기술 겸비 

웨스트포인트 출신으로 와튼스쿨 거쳐 ... 경청, 팀워크, 불굴의 리더십으로 유명 

채인택 중앙일보 논설위원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은 미국의 종합 제약기업이다. 미국은 물론 전 세계를 상대로 다양한 의약품은 물론 의료용구와 진단 제품, 피부관리용 화장품을 포함한 소비자 제품을 생산, 판매한다. 전 세계 57개국에 걸쳐 250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175개국에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 헬스케어 기업이다. 이 회사의 마케팅 전략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표준이 되다시피 한다.

존슨앤드존슨은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브랜드가 수두룩하다. 의약품으로는 해열진통제 타이레놀이 가장 유명하다. 아세트아미노펜이라는 성분의 이 약품은 독일의 아스피린(성분명 아세탈살리신산), 영국의 브루펜(성분명 이부프로펜)과 함께 세계 해열진통제 시장을 지배하는 거대 제품이다. 아스피린은 라이증후군이라는 부작용 때문에 어린이에게는 쓰지 않도록 권장되지만 타이레놀은 간에 부담을 주는 정도일 뿐 이런 특이한 부작용은 없어 널리 사용된다. 이 제품은 특허가 오래 전에 만료돼 전 세계의 다양한 제약사에서 관련 제품을 발매하고 있지만 타이레놀은 브랜드 이름과 품질관리, 그리고 탄탄한 영업망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1위 판매를 유지하고 있다. 엄청난 개발비가 드는 신약 부문은 물론 레드오션에서도 상당한 실적을 올리고 있는 것이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316호 (2015.12.28)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