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20대 여성 영양불균형 심각, 종합비타민로 건강관리해야 

 

온라인 이코노미스트

과거에 비해 먹을 것이 풍부해졌지만, 오히려 여성들의 영양불균형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보건복지부가 나이대별로 꼭 필요한 에너지 필요량과 실제 섭취량을 조사한 결과, 여성은 9~11세 구간만 제외하고 모든 나이대에서 체내 필요량보다 적은 양의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대 후반부터 20대까지 여성들의 경우, 이 같은 현상이 가장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러한 여성들의 영양불균형 원인으로는 과도한 다이어트가 주원인으로 손꼽혔다.

즉 무작정 굶거나 적게 먹는 등 잘못된 다이어트 방식이 여성들의 영양불균형을 심화시키고 있는 것. 여성들의 영양불균형은 이후 빈혈과 성장장애, 생리불순과 불임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영양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삼시 세끼를 챙겨 먹고 육류와 해산물, 과일과 채소 등을 골고루 먹는 게 중요하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매번 균형 잡힌 식단을 직접 차려 먹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럴 때는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종합비타민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그 안에 들어가는 영양소와 원료, 제조 방식 등이 무척 달라지기 때문에 구매 전 꼼꼼하게 살펴보는 현명한 자세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안전성과 대사성을 높이기 위해 그 어떤 화학적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고 자연물에서만 원료를 사용하는 천연 종합비타민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이 제품은 독특한 제조 방식을 사용해 만들어지는데 진공동결건조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진공동결건조 시스템이란 수확한 원료를 영하 40도에서 급속으로 동결시키는 것으로 열에 약한 원료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 비타민 분말을 알약으로 만들 때 사용되던 코팅제나 화학 부형제 등을 전혀 넣지 않은 무부형제 공법을 통한 천연원료 종합비타민도 효과적이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영양불균형은 이후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며 “최대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이것이 힘들 경우 천연 종합비타민 등 보조제의 도움을 받을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1349호 (2016.08.29)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