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2018 빅 브랜드 아파트 대상|금호건설 ‘광주 금호 리첸시아’] 경기 광주 최초·최고층 주상복합 

 

이창균 기자 smilee@joongang.co.kr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 447가구 … 초·중·고교와 도서관 등 교육환경 뛰어나

경기도 광주시의 구도심인 경안동에서 17년 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광주 최초 주상복합이자 지역 내 최고층 단지다. 금호건설은 10월 중 광주 경안동 38-3번지 일대에서 ‘광주 금호 리첸시아’[조감도] 주상복합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지하 3층 지상 25층 4개동, 447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60~82㎡형 등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는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 경기 광주역이 도보 거리에 있어 서울 강남권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13분대에 갈 수 있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는 3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여기에 중부고속도로, 장지나들목, 태전교차로도 가까워 전반적으로 분당신도시와 강남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수도권뿐 아니라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상설시장 부지는 경안동 중심 상권으로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경안시장,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경안동 우체국, 복지센터, 보건소, 마을회관 등도 가깝다. 특히 단지 내에 경기 광주 최대 규모인 연면적 2만3900㎡, 총 3개 층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경안근린공원과 경안천, 청석공원, 마름산, 국수봉이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간 활용도 뛰어난 특화 설계

교육 여건도 좋다. 단지 도보 3분 거리에 광주초와 광주중이 있고 중앙고, 광주시립중앙도서관, 광주교육도서관, 광주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최고층인 25층 높이로 조성돼 조망권이 우수하다. 공간 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bay) 구조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베이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광주 최초의 펜트하우스와 복층형 다락방 등 차별화한 특화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둬서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조성한다.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어린이놀이터를 포함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여가공간과 주민쉼터, 야외 운동시설을 갖춘 초록마당, 휴게마당 등이 갖춰진다. 체력 단련이 가능한 피트니스클럽과 GX클럽도 단지 안에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광주시 역동 28-23번지(광주종합버스터미널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031-769-0447.

1455호 (2018.10.22)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