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신한·하나 신임 은행장 ‘닮은 듯’ 다른 경영스타일] 지성규 행장 ‘소통형’, 진옥동 행장 ‘전략형’ 

 

디지털 강화, 해외 진출은 공통 고민거리… 국내 현장영업 경험 부족해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4월 1일 오후 사내 방송으로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전국 영업점에 생방송됐다. 간담회에서는 행장과 직원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지 행장에게 ‘해외 근무시절 시설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들려달라,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1시간가량 진행된 간담회였지만 직원들이 아쉬워하자 지 행장은 직원들을 위해 은행 본점 인근에 있는 호프집으로 자리를 옮겼다. 직원 200여 명과 함께 ‘치맥(치킨+맥주)’을 함께 먹으며 못다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도 질문과 함께 요구사항도 쏟아졌다. 한 직원이 “본점 도서관과 피트니스센터, 24시간 이용하게 해주세요”라고 요구하자 지 행장은 “그렇게 합시다”라고 바로 수락했다.



지 행장은 내부 소통 강화에 주력하는 소통형 CEO다. “소통과 배려로 ‘정서적 통합’을 이뤄내겠다”는 게 취임식 때 그가 밝힌 일성이다. 특히 옛 외환·하나은행 통합 후 하나의 뱅크로서의 기틀을 다져놓은 함영주 전 행장의 바통을 이어받은 받큼 지 행장이 느끼는 책임감은 더 클 수밖에 없다. 그가 3월 21일 취임 당일부터 영업점을 다닌 것도 그런 이유다. 지 행장은 6개월 안에 전국 영업본부 지점장을 모두 만나겠다는 계획이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481호 (2019.04.29)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