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NEWS BRIEFING] 코리아마스크 사이트 

 

대학생이 코로나 마스크 가격 비교 사이트 개설

대학생들이 시민들의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구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5일 마스크 가격 실시간 비교 사이트(www.koreamask.site)를 개설했다. 사이트는 회원가입, 로그인, 수수료 지급 등의 제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취급하는 마스크는 코로나19 예방에 유효하다는 KF94, KF80, N95(미국산) 3종류다.

사이트는 마스크 가격을 묶음 단위 가격이 아니라 1개당 가격 기준으로 비교해 낮은 순으로 보여준다. 원하는 가격을 누르면 해당 판매 사이트로 연결된다. 10개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는 마스크는 ‘소량구매’로, 10개 이상 구입해야 하는 마스크는 ‘대량구매’로 표기했다. 마스크 크기도 함께 표시했다. 이를 통해 사이트 첫 화면에서 원하는 마스크를 바로 고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사이트 개발자는 연세대 컴퓨터공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강정민(23, 아래 쪽)씨와 김견우(23)씨다. 이들은 가격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 분석하는 검색로봇을 자체 개발했다. 이 로봇이 사이트의 가격 정보를 10분 단위로 갱신한다. 이들은 월 30만~40만원의 사비를 들여 상업적 목적 없이 무료로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강씨는 “기존 온라인 쇼핑몰들에서 파는 마스크를 보니 재고가 없는데도 판매 홍보를 계속해, 소비자가 정작 구입하려고 결제하면 구입할 수 없어 불편했다”며 “가격도 묶음 단위로 제시하는 경우 개당 가격을 알기 어려웠다”며 가격 비교 사이트를 만들게 된 계기를 밝혔다.

1528호 (2020.04.06)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