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HOT & NEW ITEM] LG전자 

 

미니 LED TV ‘LG QNED’ 공개

LG전자가 ‘미니 LED(발광다이오드)’를 탑재한 LCD(액정표시장치) TV 최상위 라인업을 공개하고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뛰어든다. LG전자는 2020년 12월 29일 온라인 기술설명회를 통해 ‘LG QNEDMini TV’를 처음 선보이고 올 상반기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나노셀’과 ‘퀀텀닷’ 기반 기술을 동시에 활용하는 ‘퀀텀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백라이트에서 나오는 빛이 나노셀과 퀀텀닷 물질을 거쳐 LCD TV가 표현할 수 있는 색 표현력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기존 LCD TV는 빨간색을 나타낼 때 빨간색의 고유한 파장 외에 노랑·주황 등 주변 색 파장이 미세하게 섞여 표현될 수 있는데 퀀텀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는 빛의 파장을 정교하게 조정해 순색(Pure Color)을 표현해준다. 특히 QNED TV는 기존 LCD TV 대비 광원의 크기가 10분의 1 미만 수준인 미니 LED를 탑재했다. LED 크기가 줄어들면 동일 면적에 더 많은 광원을 배치할 수 있는 만큼 더 밝은 화면을 구현할 수 있고, LCD TV의 단점으로 꼽힌 명암비도 올라간다.

86형(대각선 길이 약 218㎝) 초대형 신제품은 8K(7680x4320) 해상도 기준 3만 개 가량의 미니 LED가 적용됐다. 로컬디밍(화면 분할 구동) 구역은 약 2500개로 소비전력도 잡았다. LG전자는 1월 열리는 ‘CES 2021’에서 미니 QNED TV를 글로벌 공개할 예정이다.

1567호 (2021.01.11)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