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iser

Home>포브스>Adviser

꼭 투자해야 할 베스트 펀드3 

3 Funds You Should Own 

James M.Clash 기자
오늘날 뮤추얼펀드는 밤하늘의 별들만큼이나 많다. 하지만 8,300개에 이르는 뮤추얼펀드 가운데 높은 수익과 저렴한 수수료로 서비스하는 진정한 ‘스타’ 펀드는 그리 많지 않다. 포브스는 숱한 펀드 중에서 놓치기 아까운 세 개를 선정했다. 미국 내 시장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 메어스 앤 파워 그로스(Mairs & Power Growth), 미국 외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하버 인터내셔널(Harbor International), 채권 전문 TIAA-CREF 본드 플러스(TIAA-CREF Bond Plus)가 바로 그것이다.



물론 이들보다 수익률이 좀 높거나 수수료가 싼 펀드도 있다. 그러나 각 투자 분야의 선두주자격인 이들 세 펀드는 장기적 관점에서 매우 높은 실적을 올릴 가능성이 높다. 세 펀드 모두 우량으로 하나는 포브스가 선정한 ‘펀드 명예의 전당’에도 올랐다. 실적 면에서 강세장이든 약세장이든 적어도 한 번 이상 A등급을 받은 데다 다른 평가 항목에서도 C 이상을 얻었다. 수수료도 각 투자 분야 평균보다 현저히 낮다. 더욱이 펀드매니저의 분석력·담력·활력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면까지 고려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404호 (2024.03.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