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People

Home>포브스>CEO&People

신뢰로 성공을 얻다 

 

SUSAN ADAMS 포브스 기자
밥스 워치는 속임수가 난무하는 중고·빈티지 롤렉스 거래에 투명성을 도입해 수백만 달러를 벌고 있다.
밥스 워치(Bob’s Watches) 웹사이트에 올라온 2009년 롤렉스 데이트저스트(Datejust) 모델을 보자. 블랙 다이얼에 로마 숫자가 들어가 있고, 숫자 XII가 있어야 할 자리에는 눈에 익은 왕관 로고가 들어가 있다. 롤렉스 특유의 사이클롭스 크리스탈 렌즈가 3시 방향에 위치해 날짜를 확대해서 보여준다. 롤렉스 공동창립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가 아내를 배려해서 날짜를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든 디자인이다. 밥스 워치가 정한 판매가격은 6499달러다. 같은 모델을 중고로 밥스에 판매하면 5200달러를 받을 수 있다. 가격은 결코 비밀이 아니다. 웹페이지 상단에 있는 직사각형의 회색 버튼 ‘판매’를 누르면 바로 알 수 있는 정보다.

1300달러의 중간 이윤을 붙인다고 솔직히 공개한 것이 밥스 워치의 근본적 성공 비결이다.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알려주기 때문에 투명하다”고 뉴욕주 화이트 플레인즈에 거주하는 리처드 윌트는 말했다. 윌트는 자신의 첫 롤렉스인 2003년 데이트저스트 모델을 4월 밥스 워치에서 3600달러에 구매했다. 윌트는 판매가와 구매가의 차이를 알아서 오히려 안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거래에 대해 신뢰가 생긴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611호 (2016.10.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