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People

Home>포브스>CEO&People

메릴린 휴슨 록히드마틴 CEO 

방어태세를 강화한 표적 

DANIEL FISHER 포브스 기자
트럼프가 트위터에 남긴 말에는 절대 신경을 쓰지 마라. 록히드마틴은 계속 번창할 것이다. 그 이유는? 미국 국방부나 정치인 모두에게 세계 최대의 군수업체는 결국 실리콘밸리와 디트로이트의 연합체, 록히드마틴이기 때문이다.
단 한 번의 트위터 메시지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세계 최대의 군수업체 록히드마틴의 시가 총액을 40억 달러나 허공으로 날려버렸다. “F-35 프로그램과 그 비용은 통제 불가능한 수준이다(The F-35 program and cost is out of control).” 트럼프 대통령이 1조 달러 이상이 투입될 역사상 최대의 국방 프로젝트 F-35 합동전폭기 개발을 공격하며 지난해 12월12일 오전 8시 26분 트위터에 투덜대듯 남긴 글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 프로그램을 사장시키거나 혹은 어렵게 만들 것이라 조바심을 낸 투자자들 때문에 록히드마틴의 주가는 5% 하락했다. 록히드마틴은 향후 30년 동안 기당 1억 달러에 이르는 F-35 전폭기를 3000기 이상 제작하기를 바라고 있다.

사실 투자자들이 우려할 필요는 없었다. 주가가 5% 하락한 것은 2013년 1월 현재까지 최고경영자를 맡고 있는 메릴린 휴슨(Marillyn Hewson·62)이 취임한 후 록히드마틴의 주가가 170%나 상승한 것에 비하면 새발의 피이기 때문이다. 이 기간동안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에 위치한 기업 록히드마틴은 국방예산의 감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높은 수익을 내며 주주들에게 120억 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부동산 거래를 마무리하는 데 사용하는 자신의 괴롭히기 전술이 군수업체들에게는 그리 효과가 없다는 사실을 곧 알게 될 것이다. F-35 전폭기는 스텔스 기능 뿐만 아니라 의회의 지원을 얻어내기에도 적합하도록 만들어졌다. 1만4000명의 직원이 일하는 텍사스주 포트워스의 복합제조시설에서 조립되는 F-35 전폭기는 45개 주에 퍼져있는 협력사로부터 30만 개의 부품을 조달해 제조한다. 전체적인 경제적 파급효과는 거의 15만 개의 일자리에 해당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703호 (2017.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