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당신의 운전 습관 스마트하게 분석한다 

 

SUSAN ADAMS 포브스 기자
부주의 운전의 폐해를 몸소 느낀 브래드 코르도바가 이를 퇴치하려고 나서면서 ‘운전성향 보험(UBI)’이라는 신시장을 열었다.
2014년 초, 미국의 4대 자동차 보험사인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에서 보험가입자를 ‘빅 브라더’처럼 관찰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 대회를 열었다. 프로그레시브는 운전자 주행거리와 하루 중 운전시간, 급제동 수 등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대회를 개최했고, 여기에 11개 회사가 참가 신청을 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보스턴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 트루모션(TrueMotion)이다. 창업자는 7세에 독학으로 코딩을 깨우치고 MIT 대학원을 중퇴한 브래드 코르도바(Brad Cordova·27)다.

대회 시작 전부터 코르도바는 개발팀과 함께 이미 완벽한 앱을 개발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앱이 배터리 전력을 너무 많이 소모한다는 걸 알게 되고, 급기야 앱을 처음부터 재설계해야 했다. 당시 상황에 대해 “머리에 총을 겨눈 상태로 산을 오르는 것 같았다”고 코르도바는 말했다. 개발팀은 하루 18시간씩 일하면서 기계학습 알고리즘에 끊임없이 데이터를 넣었고, 보스턴의 사용자 테스팅 플랫폼 어플라우즈로 모집한 운전자 수천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버전을 테스트했다. 덕분에 그 해 9월 코르도바는 트루모션이 최종 3위 안에 들어 결선에 진출했다는 통보를 받았다. 그러나 프로그레시브는 사용자가 운전 중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지 여부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추가적 기능을 원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709호 (2017.08.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