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ment

Home>포브스>Management

마이크 델의 혁신 방식 

 

RICH KARLGAARD 포브스 기자
델 테크놀로지 창립자 마이클 델이 어떻게 회사를 IBM만큼 크게 키웠는지, 왜 인공지능과 데이터 비즈니스로 주력 사업을 바꿨는지 설명했다.
25년 전 26세 때 인터뷰를 보면 델이 IBM보다 커질 거라고 호언장담을 했다. IBM의 지난 회계연도 매출은 800억 달러였고, 델의 올해 1분기 매출은 200억 달러에 근접했다. 그때 예상대로 델이 IBM만큼 커진 것인가? 꽤 따라잡았다. (웃음) 아주 가까워졌다. 2015년 670억 달러에 EMC를 인수했다. 클라우드 때문에 외장형 스토리지 시장이 죽었다고 생각하는데 너무 비싸게 주고 산 건 아닌가?

클라우드는 인터넷과 유사하다. 어떤 특정한 공간을 지칭하는 게 아니라 IT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20년 전 인터뷰라면 인터넷이 화두였을 것이고, 인터넷 전략과 인터넷 상품 부서, 인터넷 총괄 부사장을 묻는 질문이 쏟아졌을 것이다. 그런데 지금 인터넷은 어떤가? 독립된 사업이라기보다 모든 산업의 일부가 됐다. 클라우드 또한 같은 방향으로 진화 중이다. IT에서는 데이터가 거대한 변혁의 파고를 이끌고 있다. 데이터를 통해 우리는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인공지능과 기계지능이 발전하고 있는데 이를 뒷받침하는 동력이 바로 데이터다. AI가 우주항공기라면, 데이터는 항공기의 연료다. 사물인터넷이든 임베디드 인텔리전스든 장비 간 연결성이 좋을수록 데이터 처리는 영리해지고 빨라진다. 기기의 연결과 데이터, 새로운 컴퓨터과학의 발전으로 엄청난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 데이터센터는 원하는 곳 어디든 위치시킬 수 있지만 보유 데이터 전체를 한 곳에 두는 경우는 보지 못했다.

규제가 엄격하거나 거래가 활발한 산업의 경우 대부분 클라우드와 기업 내(on-premise) 스토리지에 데이터를 함께 저장해 위험에 대비하는데.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710호 (2017.09.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