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최고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뮤추얼 펀드보다 재미난 럭셔리 투자 

 

BRIAN DAWSON 포브스 기자
알 브렌너(Al Brenner) | 최대 아트마켓 정보 웹사이트 뮤추얼아트(MutualArt) CEO

BUY - 니데카 아쿠닐리 크로스비(Njideka Akunyili Crosby) 나이지리아계 미국인 화가 크로스비(1)는 메트 미술관 등지에서 성공적 전시회를 열었고, 10월 개장한 볼티모어 갤러리 개인 전시회에서도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작품 중 10점만이 경매에 올랐지만, 이 중 7점이 예상치를 크게 뛰어넘는 최고가에 낙찰됐다. 지금 안 사면 나중에 후회한다.

HOLD - 프란시스 베이컨(Francis Bacon) 지난 10월 6일 크리스티 경매에서 프란시스 베이컨의 [스터디 오브 레드 포프(Study of Red Pope)](2)가 무대에 올랐다. 그러나 아무도 입찰에 참여하지 않으면서 충격적 침묵이 경매장을 가득 채웠다. 공개적 장소에서 이루어진 입찰 실패는 시장에서 베이컨의 입지를 흔들었다.

SE LL - 전후 이탈리아 미술 전후 이탈리아 미술은 이제 경매 단골 작품이다. 이탈리아의 수출법 개정으로 거래도 어느 때보다 수월해졌다. 그러나 지금의 동력이 계속 유지될지는 회의적이다.

존 리어든(John Reardon) | 크리스티 뉴욕 경매 하우스 국제 워치 사업부 대표

BUY - 1940~50년대 파텍 필립 빈티지 크로노그래프 손목시계 디자인의 첫 황금시대 때 출시된 파텍 필립 크로노그래프(3)를 매수할 절호의 기회가 왔다. 130과 1579, 1463 모델이 현재 고가에 거래되고 있으며, 상승세는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HOLD - 시계의 명장 정교한 기계 예술을 자랑하는 심플리시티(Simplicity) 등 필립 듀포(Philippe Dufour)의 독특한 디자인 워치를 손목에 걸어본 사람이라면 그의 시계가 얼마나 특별한지 알 것이다. 가능하면 구매해서 영원히 그 축복을 경험해 보자.

SE LL - 리처드 밀 투르비용(Richard Mille Turbillons) 20년도 되지 않은 짧은 역사를 가졌지만, 리처드 밀은 비범한 컴플리케이티드 워치(4) 제작 기술로 굳건한 명성을 쌓았다. 최근 재판매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아진 만큼, 파도를 타고 수익을 누려보자.

안드레아 로빈슨 | 마스터 소믈리에, 작가, '디원' 스템웨어 디자이너

BUY - 2014 더블백 카베르네 소비뇽(Doubleback Cabernet Sauvignon) NFL 쿼터백 선수였던 드류 브레드소(Drew Bledsoe)(5)가 만든 와인이다. 자두, 베리의 농익은 과일향과 감초의 달콤함이 느껴진다. 숙성될수록 깊은 맛을 선사할 와인이다.

HOLD - 2005 스페인 리오하 그란 리세르바(Spanish Rioja Gran Reservas) 스파이스 앤 레더 향과 벨벳처럼 부드러운 맛은 앞으로 최소 10년간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SE LL - 1997 컬트 캘리포니아 카베르네 1997년 빈티지가 높은 찬사를 받긴 했지만, 일부를 제외하면 대부분 셀러에서 20년간 에이징한 값을 하지 못한다. 오랜 숙성으로 맛은 생기를 잃었다. 전성기가 지난 와인이다.

- BRIAN DAWSON 포브스 기자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01호 (2017.1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