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마세라티 르반떼 GTS 

V8 엔진 장착한 ‘럭셔리 슈퍼 SUV’ 

조득진 기자
마세라티가 선보인 ‘르반떼 GTS’는 마세라티 역사상 가장 강력한 V8 엔진을 장착해 ‘럭셔리 슈퍼 SUV’로 재탄생했다. 르반떼 최초로 통합 차체 컨트롤과 풀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했다.

▎사진:FMK마세라티 제공
2016년 출시부터 흥행을 이뤄낸 마세라티의 SUV 르반떼가 강력한 엔진을 만나 완벽한 고성능 럭셔리 슈퍼 SUV로 재탄생했다. ‘르반떼 GTS(Levante GTS)’다. 디자인과 고급스러움, 고성능 퍼포먼스까지 3가지 요소를 갖추어 국내 럭셔리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르반떼 GTS는 플래그십 세단 콰트로포르테 GTS의 막강한 V8 엔진을 장착했다. 마세라티 역사상 가장 강력한 엔진으로, 최대출력 550마력과 최대토크 74.74㎏·m를 발휘하며 SUV임에도 제로백이 4.2초, 최고속도는 292㎞/h에 이른다.

V8 엔진, Q4 사륜구동 파워트레인


르반떼에 V8 엔진을 탑재하는 데 총 2년이 걸렸다. 2016년 르반떼 출시 전부터 기획 단계에 이른 르반떼 GTS는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프로토타입 모델로 제작되어 고성능 SUV의 한계를 넘는 퍼포먼스를 시험 받았다.

2016년 여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에 나선 마세라티는 페라리의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댄 결과,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V8 엔진과 첨단 ‘Q4 사륜구동 시스템’을 결합하고 통합 차체 컨트롤과 전자식 주행 안전장치 소프트웨어를 적용했다. 르반떼 GTS는 마세라티의 플래그십 세단 콰트로포르테 GTS의 530hp V8 엔진을 재설계해 6000rpm에서 더욱 막강한 최고출력 550hp, 3000rpm에서 최대토크 74.74㎏·m를 발휘한다. 마세라티 전 차량의 가솔린 엔진과 같이 마세라티 파워트레인팀이 설계한 V8 엔진은 페라리의 마라넬로 공장에서 공동으로 제조된다.

업그레이드된 트윈 터보 V8 엔진에는 지능형 Q4 사륜구동 시스템을 접목했다. 정상주행 조건에서는 주행 역동성과 연료 효율성을 위해 구동 토크를 모두 후륜에 전달하지만 급코너링, 급가속, 날씨와 도로 상황에 따라 단 15분의 1초 만에 전륜과 후륜에 전달되는 비율을 0:100에서 50:50으로 전환한다. 새로운 2-레인 디자인의 8단 ZF 자동 기어박스는 직관적 사용성을 개선해 기어변속이 더욱 쉽고 신속해졌다. 기어 레버를 좌우로 밀어 매뉴얼 또는 오토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차 모드는 기어 레버에 있는 버튼으로 작동한다.

르반떼 GTS는 통합 차체 컨트롤을 전자식 주행 안전장치에 도입했다. 차량 제어 능력 상실을 방지하는 통합 차체 컨트롤은 차체 움직임이 불안정할 때 즉각적으로 엔진 토크를 낮추고 각 바퀴에 필요한 제동력을 분배한다. 주행 상황에 따라 향상된 안전성은 물론이고 속도를 높이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레이싱 혈통의 내·외관 디자인


▎사진:FMK마세라티 제공
르반떼 GTS는 새롭게 스타일링한 내·외관 디자인으로 마세라티의 전설적인 레이싱 DNA를 강조했다. 그랜드투어러의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추면서도 공기 역학적 효율을 높여 공기저항계수가 0.33을 기록한다.

외관은 더블 수직바와 크롬프레임을 사용한 전면 그릴로 공격적인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다. 슈퍼카 특유의 낮은 그릴 아래에는 스포츠 범퍼가 3개의 독립된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과 ‘블랙 피아노(Black Piano)’ 색상의 인서트를 채택해 역동성과 스포티함을 극대화했다. 프런트펜더에는 마세라티의 상징인 3개 에어 벤트를 적용했고, 후미로 갈수록 더욱 매끈해지는 루프 라인은 쿠페의 디자인 철학을 담았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풀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고급스러움을 연출할 뿐 아니라, 바이-제논(Bi-Xenon) 라이트 대비 20% 높은 시인성, 25% 낮은 발열, 두배 이상 늘어난 수명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우아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남다른 품격의 내부공간을 갖췄다. 특히 최상급 피에노 피오레 가죽으로 마감된 스포츠 시트와 도어 패널은 더블 스티칭으로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17개 스피커와 1280와트 출력의 바워스앤윌킨스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 중앙 콘솔에 있는 8.4인치 마세라티 터치 컨트롤 플러스(MTC+) 디스플레이, 사용자 편의를 강조한 알루미늄 회전 노브, 전동식 리어 선블라인드, 4-Zone 에어컨디셔너 등으로 드라이버 인터페이스도 대폭 강화했다. 판매 가격은 1억9600만원이다.

- 조득진 기자 chodj21@joongang.co.kr

201901호 (2018.1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