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2020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KB국민은행·GOLD&WISE 

 

고객 감동·경험 앞장서는 '국민'의 은행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서비스 리브엠과 KB프라이빗뱅킹의 문화 교양지 'GOLD&WISE'.
기업명:KB국민은행 / 부문:은행 / 9년 연속 수상

KB국민은행이 금융과 통신을 융합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리브엠(Liiv M)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리브엠을 사용하면 완전한 비대면 ‘셀프개통’이 가능하다. 또 가족뿐만 아니라 친구, 직장동료 등 누구나 결합해 요금을 할인 받는 ‘친구결합 서비스’도 제공된다. 미사용 데이터는 100MB 당 100포인트씩 돌려주는 ‘데이터 환급 서비스’도 선보인다. 대화형 뱅킹서비스 앱인 리브똑똑(Liiv TalkTalk)에서는 ‘Liiv M 실시간 잔여 데이터 및 요금 조회, 월별 통신요금 조회’가 가능해진다. 아울러 Liiv M은 금융과 통신 융합서비스도 일부 선보인다. ‘USIM 보관서비스’는 안전한 저장소인 USIM에 개인정보를 저장하며 국민은행 앱에서 본인인증을 할 때 필요한 정보가 자동입력되도록 한다.

KB프라이빗뱅킹 GOLD&WISE는 2005년 창간한 문화 교양지다. 매월 초 KB국민은행 및 KB금융그룹 전 계열사 우수고객에게 전달된다. 우리 고유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한국의 미(美)’와 금융권 소식을 비롯한 각종 경제 정보를 담은 ‘KB 브리핑’ 등 장기 연재 칼럼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GOLD&WISE를 재구성한 별책을 제작해 오래 두고 감상할 수 있는 기록물로 남기고 있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화보집 ‘한국의 사계’, 골프 레슨 칼럼의 핵심을 발췌한 ‘GOLF-Special Edition 2018’,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를 권역별로 담은 ‘BEAUTIFUL KOREA’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소장 가치가 높다고 평가된다.

- 신윤애 기자 shin.yunae@joongang.co.kr

202002호 (2020.0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