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2020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보람상조 

 

직영 장례식장, 24시 콜센터로 고객 편리성↑
기업명:보람상조 / 부문: 상조서비스 / 2년 연속 수상


▎보람상조는 전문인력을 직접 양성해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람상조는 30년간 ‘고객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상조문화를 이끌어 왔다. 2014년부터 ‘보람장례지도사 교육원’을 설립해 매년 전문인력들을 교육·양성해 고객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조 서비스를 편리 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의정부·인천·창원·김해·여수 등에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한다.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콜 센터, 고객만족센터도 개설했다.

무엇보다 보람상조는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클린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우선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수하여 전자제품, 안마의자 등의 결합상품 마케팅 없이 본질에 충실한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을 고수한다. 공정위가 제공하는 ‘내 상조 찾아줘’ 캠페인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독려한다.

나눔 경영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12년에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공식적으로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

앞으로도 보람상조는 ‘상조는 나눔’이라는 경영철학으로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 피해 근절을 위한 클린 서비스 제공에도 계속 힘쓸 계획이다.

- 신윤애 기자 shin.yunae@joongang.co.kr

202002호 (2020.0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