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2020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정남진 장흥 물축제 

 

초록 자연이 선물하는 지상 최대 물축제

▎장흥군 정남진 물축제는 뜨거운 여름을 한방에 날려 버릴 최고의 이벤트로 각광받고 있다.
기업명:장흥군 / 부문:문화관광축제 / 첫 수상

전라남도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2020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년 연속 유망축제와 4년 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올해 들어서도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되었다. 매년 가장 무더운 여름 휴가철인 7월 말~8월 초에 장흥읍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물과 숲 - 휴(休)'를 주제로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와 지상 최대의 물싸움, 황금 물고기를 잡아라! 장흥 워터樂 풀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장흥군을 찾은 방문객들을 반기고 있다. 특히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트를 운영함으로써 매년 40만~50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장흥 물축제는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푸른 자연 못지않게 깨끗한 지역의 이미지를 안팎에 알림으로써 '관광객 증가→유기농 농산물 판매 촉진 및 문화유산 등 관광자원 홍보→관광수입 증대'를 통한 지역결제 활성화를 위해 시작 된 축제다. 정종순 군수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지속적인 콘텐트 개발과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축제로 성장 시키겠다"고 말했다.

- 장진원 기자 jang.jinwon@joongang.co.kr

202002호 (2020.0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