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과거 성공 방식으로는 성장은 커녕 생존조차도 어려운 시대가 오고 있다.” - 구본무 LG그룹 회장 (5월 10일 LG그룹 임원세미나에서)

구본무 LG그룹 회장과 주요 경영진은 5월 10일 서울 LG 트윈타워에서 열린 임원세미나에 뇌과학자 겸 인공지능 전문가인 김대식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를 초청해 ‘인공지능 시대의 인류와 산업’을 주제로 강연을 들었다. 김 교수는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 현황, 앞으로 산업 변화 전망 등을 설명하면서 “학습 기반 인공지능의 발전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본무 회장은 인사말에서 “과거의 성공 방식으로는 성장은 고사하고 생존조차 위협받게 됨을 실감하고 있다”면서 “고객과 시장의 흐름을 제대로 읽어 과감하게 사업하는 방식을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LG그룹 관계자는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주력 사업과 신성장 사업 등 전 분야에서 과감히 혁신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말했다.

“비난과 비판만으론 국회가 발전할 것이라고 보이진 않는다. 20대 국회의원들에게 비난과 비판보다는 격려와 응원을 먼저 보내자.” -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5월 12일 전국상공회의소 회장단 회의에서)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335호 (2016.05.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