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Life

[디이프-닥프렌즈 콘텐트 제공 MOU 체결] 이젠 네이버 지식iN에서 ‘맞춤형 식품영양 정보’ 검색 가능 

 


디이프(대표 강병철, 오른쪽)와 닥프렌즈(신철호, 김경민)가 ‘네이버 지식iN 식품영양 콘텐트 제공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디이프의 맞춤형 식품 DB 및 A.I 기반 식품 추천 기술을 네이버 지식iN의 헬스케어, 영양학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한 ‘닥톡’과 결합해 식품영양 콘텐트 제공 플랫폼을 구축한다. 양사는 이를 통해 국민의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와 전문가들의 지식 공유 및 전파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

디이프는 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2700만 건의 식품·대사성분·표현형질 식품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과학적 근거에 기반을 둔 핵심정보로, 맞춤형 식품 추천 서비스의 근간이 된다. 양사는 보유한 전문 역량과 네트워크를 결합해 A.I 기반의 영상 콘텐트 생성 플랫폼도 개발해 전문가 지식 공유 비즈니스를 선도할 계획이다.

디이프의 강병철 대표는 "우리의 DB는 음식이 곧 약이며 생로병사의 모든 근원은 음식에서 시작한다는 ‘약식동원(藥食同源)’의 철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며 "개인에 최적화된 식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식품 콘텐트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디이프(D.iF)는 생물 정보를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연구개발(R&D)기업 인실리코젠의 자회사다.

닥프렌즈의 김경민 공동대표는 “닥프렌즈는 누구나 주치의를 가질 수 있는, 모두가 주치의와 연결되는 플랫폼을 추구한다”며 “디이프의 핵심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헬스케어를 위한 맞춤식단 추천 등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1532호 (2020.05.04)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