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김남호 DB그룹 신임 회장, 임원 인사로 경영 시동 

 

구교형·이성택·김정남·최창식 부회장 승진

▎ 사진:DB그룹
김남호 DB그룹 신임 회장이 경영진 인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영 행보를 시작했다. DB그룹은 구교형 DB그룹 경영기획본부장, 이성택 DB금융연구소 사장,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이사, 최창식 DB하이텍 대표이사 등 4명을 각각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했다고 지난 7월 13일 밝혔다.

재계에서는 DB그룹이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를 예고하면서도 ‘경영 안정’에 무게를 둔 것으로 보고 있다. 부회장급 임원 대부분이 기존 계열사 소속을 유지하며 승진했기 때문이다.

구교형 경영기획본부장 부회장은 1956년생으로 경기고, 서울대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산업연구원, 삼성물산 등을 거쳐 2006년 DB그룹에 합류했다. 이후 동부제철, DB하이텍에서 경영기획 및 재무 총괄을 맡았다. 2019년부터 그룹 경영기획본부장을 역임했다.

이성택 DB생명 부회장 겸 DB금융연구소 부회장은 1952년생으로 고려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1974년 동부건설에 입사해 DB손해보험, DB생명, DB금융투자 등 주요 금융 계열사에서 CEO, CFO를 역임했다. 2014년부터 DB금융연구소 사장을 맡아 왔다.

김정남 DB손해보험 부회장은 1952년생으로 동국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79년 동부고속에 입사했다. 1984년 DB손해보험으로 자리를 옮긴 뒤 영업, 보상, 신사업, 기획 등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2010년부터 D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으로 있다.

최창식 DB하이텍 부회장은 1954년생으로 서울대에서 재료공학 학사·석사를,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에서 전자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DB메탈에 입사한 뒤 삼성전자로 옮겨 시스템LSI 파운드리센터장 등을 역임했고 2012년부터 DB하이텍 대표이사 사장을 맡아 왔다.

DB그룹은 사장단 인사도 함께 단행했다. 김경덕 DB메탈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정경수 DB손해보험 자산운용부문 부사장을 사장으로 임명했다. 정인환 DB Inc. 부동산사업부 사장은 DB월드 대표이사 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 이병희 기자

1544호 (2020.07.2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