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심층취재

Home>월간중앙>특종.심층취재

[2021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고객만족경영 부문 강진원 한국쉘석유 대표 

 

끊임없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최상의 경험 제공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반영된 상을 받게 돼 더욱 뜻깊다.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삼고 정진하겠다.” 강진원 한국쉘석유 대표이사가 2년 연속 고객만족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쉘석유는 세계 윤활유 판매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 ‘로얄더취쉘그룹(Royal Dutch Shell Group)’의 계열 회사다. 강 대표는 뛰어난 기술력의 ‘쉘 힐릭스 울트라’ 제품을 기반으로 해당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 대표는 쉘 힐릭스울트라의 우수한 기술력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제품 체험 및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힘써왔다. 지난해 2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쉘 힐릭스 강남 플래그쉽스토어’를 오픈한 일이 대표적이다.

스토어는 ‘쉘 힐릭스 울트라 0W’ 엔진오일 교환 장소(1층), 고객 라운지(2층), 쉘 힐릭스 고유의 기술력, 제품의 사용 혜택, 모터스포츠 파트너쉽 등을 전시한 브랜드 체험공간(3층)을 조성해, 고객들이 쉘 힐릭스 브랜드와 우수 제품을 직접 눈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해 10월부터 코로나19로 매장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쉘 힐릭스 출장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울 전역에서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엔진오일 교환 후에는 무상으로 차량 실내를 방역 소독하는 ‘쉘 힐릭스 케어’를 받을 수 있다.

한국쉘석유는 2002년부터 부산 지역 대학에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후원에도 적극적이다.

- 최현목 월간중앙 기자 choi.hyunmok@joongang.co.kr

202103호 (2021.02.1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