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심층취재

Home>월간중앙>특종.심층취재

[2022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경영혁신 부문 임지은 CS쉐어링 대표이사 

 

최현목 월간중앙 기자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업계 패러다임 선도


임지은 CS쉐어링 대표이사가 CEO 리더십 대상에서 ‘경영혁신’ 부문 수상자로 우뚝섰다. CS쉐어링은 세계 최초로 공유경제모델을 고객만족서비스(CS) 시장에 도입해 고객상담서비스를 필요한 만큼, 원하는 시간대에 빌려 쓸 수 있도록 함으로써 CS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기업으로 꼽힌다.


기존의 CS업계는 대기업·공공기관 중심의 대규모 CS아웃소싱이 주를 이뤄 중소기업이나 온라인 1인기업인이 CS업무를 위탁하기에 부담되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S쉐어링이 설립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CS쉐어링은 온라인 쇼핑몰 및 중소기업도 CS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업무량에 따라 합리적으로 비용을 산정하는 CS 공유서비스 모델을 개발해 CS업계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사람 1명당 비용이 발생되는 CS인력 파견, 도급 사업에서 벗어나 업무량에 따라 다양한 조건에 필요한 만큼만 이용할 수 있는 CS쉐어링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에 중소기업은 물론 공공기관·대기업의 단기 프로젝트성 CS 운영에도 효과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내부적으로도 전 직원 정규직 채용 및 멀티상담사 양성 교육 과정 개설 등을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전문인력 양성을 도모하고 있다.

임 대표는 “20년 경력의 CS 전문가들로 구성된 CS쉐어링은 이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람과 기술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해 앞으로 크게 성장할 AI CS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 최현목 월간중앙 기자 choi.hyunmok@joongang.co.kr

202203호 (2022.02.1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