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선

Home>월간중앙>2022 대선

이재명·윤석열, 마지막 날 ‘광장’에서 피날레 장식한다 

 

조규희 월간중앙 기자
■ 與 촛불 상기, 野 정권 교체 민심 결집 노려
■ 최대 승부처 2030세대 구애 위한 유세 일정


▎이재명(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3월 4일 오전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여야 대선후보들이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3월 8일 ‘광장’에서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서울 청계광장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서울시청 광장에서 총력 유세를 전개한다

5년 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끌어낸 촛불집회가 열렸던 곳이 서울 광화문 광장과 청계광장이었다. 이 후보는 민주당에 지지를 보내준 촛불 민심에 대한 구애와 환기 차원에서 광화문 광장 등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오후 7시 청계광장에서 유세를 펼친다.

윤 후보의 피날레 유세는 서울시청 광장에서 이뤄진다. 윤 후보는 오후 8시 30분께 홍준표 의원, 유승민 전 의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등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원팀’을 강조할 예정이다. 지난해 4·7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에서 압도적 지지를 보여준 서울시민에 대한 감사와 현 정부를 향한 불만, 정권 교체 열망을 다시 한번 끌어내겠다는 전략으로 비친다.

李 홍대광장, 尹 강남역 돌며 마무리 예정

두 후보는 ‘광장’에서 민심을 결집하는 행보와 함께 2030세대를 대상으로 마지막 구애에 나선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박빙 승부를 벌인 점으로 미뤄, 2030세대가 이번 선거의 최대 승부처가 될 것으로 양당은 보고 있다.

이 후보는 마지막 유세 장소로 서울 마포 홍대광장을 선택했다. 저녁 10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만큼 피날레 장소다. 윤 후보는 서울시청 광장 유세 이후 선거운동이 종료되는 자정까지는 청년층이 많은 건대입구역, 강남역 일대 등을 돌며 표심을 결집할 계획이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의 공식 선거운동 마무리 장소 역시 광장인 서울 홍대 상상마당 앞이다. 심 후보는 이날이 ‘세계 여성의 날’인만큼 2030여성을 겨냥한 유세와 함께 젊은 세대에 지지를 호소하기 위해 고려대와 신촌역 인근에서도 유권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 조규희 월간중앙 기자 cho.kyuhee@joongang.co.kr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