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es

[Travel] 독일 베를린 - 고대와 현대의 절묘한 조화 

건축·아트 분야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올라…물가 낮아 젊은 작가 몰려 

글·사진 이동미 여행칼럼니스트
최근 몇 년 사이 베를린은 세계 예술계에서 주목 받는 도시가 됐다. ‘1980년대의 뉴욕’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세계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모이는 예술의 도시로 자리 잡았다. 요즘 베를린을 여행하는 키워드 안에는 건축과 아트가 있다. 예술 도시로서 베를린의 매력을 넘치게 하는 것은 우선 건축일 것이다. 낭만적인 운터덴린덴 거리를 걷다 보면 로코코, 바로크, 고전주의 양식으로 지은 다양한 건축물을 만날 수 있다. 다섯 개의 박물관이 섬처럼 모여 있는 뮤지엄진젤에 가면 고대 헬레니즘 건축에서 19세기 프랑 인상파의 걸작품까지 두루 감상할 수 있다.



베를린에는 파리의 루브르나 영국의 대영박물관에 필적할 만큼 대단한 건축·예술 작품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도 페르가몬 박물관은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고대 역사 자료와 유물을 소장한 곳이다. 제우스 신전의 제단을 비롯해 고대 그리스 로마시대의 건축 조각 작품들을 대거 전시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신 로마네스크 양식의 카이저 빌헬름 교회와 신 르네상스 양식으로 건설된 제국의회(Reichstag), 바로크 양식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손꼽히는 샤를로텐부르크 성 등 베를린의 건축만 둘러보는 데에도 며칠이 걸릴 정도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37호 (2012.05.14)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