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재계도 “메르스 꼼짝 마라” 

 

박상주 이코노미스트 기자 사진 현대자동차·LG유플러스 제공

▎6월 8일 오후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윤여철 현대자동차 부회장(오른쪽)과 이경훈 노조위원장이 메르스 예방을 위한 소독을 하고 있다.
재계도 메르스 예방에 적극 나섰습니다. 현대자동차는 6월 16일 내수 판매를 담당하는 국내영업본부 산하 전국 24개 지역본부를 거점으로 ‘고객안전 최우선 메르스 방역 활동’을 개시했습니다. 이날 서울·경기 등 메르스가 발생한 15개 권역 지역본부에선 항균 마스크 약 5만5000개를 배포했습니다. 항균 마스크 5만5000개는 현대차 임직원뿐만 아니라 현대차 지점을 방문하는 일반 시민들에게도 무료로 나눠줍니다. 현대차는 판매 전시장에만 그치지 않고 애프터서비스(AS)센터·시승센터 등 소비자와의 모든 접점에서 대규모 방역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특히 현대차는 6월 말까지 전국 법인택시 약 1만대를 대상으로 항균 탈취 서비스를 무상으로 완료하기로 했습니다. 평택과 수원, 안성 등 경기도 남부 지역의 경우 이미 법인 택시 약 800대를 대상으로 항균 탈취 서비스를 마쳤습니다. 이동통신 회사들도 메르스 예방 활동에 동참하고 나섰습니다. LG유플러스는 6월 16일부터 메르스 예방용 마스크 100만개를 확보해 전국 1500여 직영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마스크 한 개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초고속 인터넷 설치기사들이 고객 가구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식약청에서 승인한 ‘MD125 살균제’를 지참해 문고리·TV리모컨·컴퓨터 등 감염 예상 경로에 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 현대자동차는 평택과 수원, 안성 등 경기도 남부 지역의 법인 택시를 대상으로 항균 탈취 서비스를 마쳤다. / 2. LG유플러스는 메르스 대책반을 구성, 홈서비스 기사들이 고객 가정을 방문해 문고리·TV리모컨·컴퓨터 등을 소독하고 있다.


1291호 (2015.06.29)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