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독학사칼리지, 4일부터 2단계 편입생 모집 실시 

 

온라인 이코노미스트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는 7월 4일부터 대학교 1학년 수료자, 35학점 이상 보유자를 대상으로 2단계 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독학사칼리지는 독학학위취득시험 면제기관으로 4단계 종합시험 한 번만 합격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재학기간 동안 수업을 통해 독학사 시험을 1~3단계까지 면제받을 수 있음과 동시에 수준별 편입영어 수업이 진행된다. 따라서 독학사칼리지 재학생들은 4단계 종합시험을 마치면 원하는 대학교에 3학년으로 학사편입을 할 수 있다. 이번에 입학하게 될 2단계 편입생들은 1년 반 만에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학사편입 준비까지도 마칠 수 있는 셈이다.

학사편입은 4년제 학사학위를 소지한 학생들을 3학년으로 모집하는 입시방법이다. 수시나 정시모집에 비해 경쟁률이 낮고, 영어 한 과목(이공계 영어+수학)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독학사칼리지 관계자는 “학사편입은 고등학교 성적을 전혀 반영하지 않고 학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학생부 성적이 없는 검정고시 출신들에게 매우 유리한 진학 수단”이라며 “현재 반수 준비생, 대학교 자퇴생 등 다양한 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의 2단계 편입생 모집 원서 접수는 7월 4일부터 8월 9일까지 진행된다.

1342호 (2016.07.11)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