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송파 두산위브’ 9월 분양 

전 가구에 4베이 및 판상형 특화 설계 도입 

온라인 이코노미스트
성내천 조망에 누에머리·오금공원 등 인접… 5호선 개롱역 도보권

▎송파두산위브 조감도
□ 두산건설이 송파구 오금동 135번지 일대(옛 동아일보 사옥 부지)에 ‘송파두산위브’를 분양중이다. 송파두산위브는 지하 2층 ~ 지상 28층, 2개동 269세대로 구성된다. 주택형별 전용면적 △ 59㎡ 215가구, △,84㎡ 54가구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 송파 두산위브는 교통, 교육, 편의, 녹지 등의 주거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생활권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5호선 개롱역까지 도보로 접근 가능한 역세권 단지이며 이를 통해서 서울주요업무시설이 밀집되어있는 광화문·서대문·여의도등으로 환승없이 편하게 이동 가능하다. 또 지하철 3호선·5호선이 통과하는 오금역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주요간선도로 이용 시 강남까지 1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여 강남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오는 12월 수도권고속철도인 SRT 수서역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망은 한층 더 개선될 전망이다. 이는 수서역에서 동탄역을 지나 지제역까지 연결해주는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반경 500m내에 개롱초, 거여초, 영풍초, 오주중, 보인중·고등의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는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송파도서관, 송파종합사회복지관, 장지체육관등이 위치해 있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 또 농협하나로마트(송파점), 마천중앙시장등의 생활인프라가 인접해 있으며 롯데백화점(잠실점), 가든파이브,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NC백화점(송파점), 롯데마트(송파점), 홈플러스(잠실점), 이마트(수서점)등의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지근거리에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 송파두산위브는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와 인접해 있는 성내천은 한강으로 연결되는 약 9km 자연생태하천으로 송파구청에서 운영 및 관리하고 있으며,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2009년)에 선정될 만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자연형 휴식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누에머리공원(약 18만600여㎡)과 오금공원(약 21만9000여㎡), 목련공원, 마천공원, 거여공원 등을 도보권에서 이용할 수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단지 내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집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경로당, 주민운동시설 등도 마련된다.

□ 송파 두산위브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평면을 적용하였다. 전 가구가 막힌 곳이 없는 탁 트인 시야 확보로 주민들의 사생활 보호는 물론 자연환기가 유리하도록 하였다.

이 아파트의 전용면적 59㎡는 전면에 침실 3개와 거실이 배치된 4베이 구조이며, 거실과 주방(식당)이 마주보고 있는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또한 대부분이 남측향 위주의 성내천을 바라볼 수 있도록 전면 배치를 통해 그린 조망권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전용면적 84㎡도 4베이·판상형 설계가 도입되며 침실이 4개까지 마련된다. 이 주택형은 전 가구(54가구)가 전면이 남측향 위주의 성내천 조망 배치로 개방감과 일조권이 탁월하다.

□ 송파 두산위브 59㎡에는 안방 사워부스 및 드레스룸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신발 수납이 용이한 하부 오픈 신발장, 케리어 및 긴 옷 수납이 가능한 침실 특화 붙박이장 등 위브만의 특화된 수납공간을 적용되어 실생활에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 단지내에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반영된다. 앞선 정보화 생활을 위한 초고속 정보통신 인터넷 사용환경이 구축된다.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보장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유니트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이 적용된다.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를 제공하고, 동일평형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사용 목표치를 설정 및 알람 기능까지 가능하다.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는 대기전력차단 장치가 곳곳에 설치되며 LED 등도 전기요금 절약에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 송파두산위브는 각 세대에 에너지 효율 1등급의 콘덴싱 보일러와 각 실 별 디지털난방온도 조절기를 설치한다. 실 별로 온도 조절이 용이하여 에너지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쾌적한 욕실환경을 위해 욕실 바닥 난방을 적용하였다.

□ 두산건설 송파두산위브는 강남권에서 유일하게 중·소형 아파트인 전용면적 59㎡에 4베이·판상형 구조의 혁신평면을 선보이고 있어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자곡동 661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9년 2월말 예정이다.

분양문의 1899-3145

1353호 (2016.10.0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