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힘, 월간중앙
월간중앙은 56년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시사월간지입니다. 월간중앙은 산업화와 민주화, 정보화 시대를 거쳐오면서 대한민국 오피니언 리더들의 '나침반' 역할을 해왔습니다.
1968년 중앙일보사의 첫 자매지로 태어난 월간중앙은 56년이 넘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시사 월간지입니다. 월간중앙은 산업화와 민주화, 정보화 시대를 거쳐오면서 대한민국 오피니언 리더들의 ‘나침반’ 역할을 해왔습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나라 중 하나로 꼽힙니다. 전쟁의 폐허 속에서 일궈낸, ‘한강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경이로운 경제성장 뿐만 아니라 국민의 힘으로 군사 독재체제를 허물어뜨린 훌륭한 민주화 유산을 이어받았습니다.
월간중앙은 그 역사의 한복판에서 오늘의 대한민국을 일군 국민과 함께 땀 흘리고 싸웠습니다. 21세기 들어서 세계는 정보화, 세계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하나의 공동체가 되었습니다. 이제 국경과 경계가 허물어지는 ‘융합의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월간중앙은 산업화와 민주화 시대의 진실에 눈감지 않았듯이 정보화·세계화 속에서도 독자 여러분의 동반자가 되고자 합니다. 엄선된 정치·경제·국제 분야의 심층기사, 역사 속에서 배우는 지혜, 생활 속의 즐거움을 찾는 각종 문화 콘텐트를 만나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