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2018 빅 브랜드 아파트 대상|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1~2인 가구 도시생활자에 최적화 

 

김유경 기자 neo3@joongang.co.kr
종로까지 20분으로 가깝고 북한산 조망…스타필드·이케아·롯데몰 등 상업시설 많아

현대건설은 2513실의 대규모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조감도]의 견본주택을 10월 31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도시지원시설 S4-2·3블록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연면적 18만1000㎡로 63빌딩(16만6000㎡)보다 넓은 연면적을 자랑한다. 전용면적은 18~29㎡형의 소형으로 1~2인 가구에 적합하다.

서울로 출퇴근 하는 도심 직장 생활자에 초점을 맞춘 만큼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서울 종로권역까지 약 20분대로 도달할 수 있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확정될 경우 강남권역까지 30분대면 접근할 수 있다. 신분당선 연장 사업은 삼송역을 출발해 용산역을 거쳐 신사·강남역까지 연결하는 내용이다. 현재 기획재정부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으로 선정한 상태다. 단지 광장에서 삼송역까지는 도보로 3분 거리(360m)다.

또 단지와 3정거장 거리인 연신내역에 파주 운정신도시~화성 동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2023년 개통하면 경기 남부로의 이동도 쉬워진다.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도 원흥~강매 간 도로를 이용하면 강변북로·제2자유로·수색로·서울외곽순환도로·인천공항고속도로로 진입이 용이하다. 쇼핑몰·영화관·대형마트 등 배후 상업시설도 풍부하다. 스타필드 고양점,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이 이미 들어섰다. 800병상 규모의 은평 성모병원은 내년 5월 개원할 예정이다. 단지 남쪽 창릉천에는 수변공원이 조성돼 있고, 북한산 국립공원으로 이어진 노고산 자락을 끼고 있으며, 서오릉·서삼릉·식물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실내수영장·골프연습장 등 25종 편의시설

또 단지 안에 실내수영장과 실내체육관, 실내 외 조깅트랙 등의 체육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클라이밍·실내골프연습장·피트니스·GX룸·야외체육공간 등의 공간도 있다. 여기에 스카이라운지와 테라스 가든, 푸드라운지와 사우나 등도 설치돼 아파트 못지 않은 주거 편의성을 제공한다. 북카페와 자전거카페를 비롯해 DIY공방, 펫케어센터 등 테마 휴식공간도 조성한다. 외부 손님을 맞거나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게스트룸·코워킹스페이스·세미나실·스터디룸도 있다.

소형 오피스텔의 특성에 맞게 집합형 무인택배 시스템과 에어샤워부스, 전기자동차 충전 설비 등도 갖추고 있다. 각 실마다 기본 가구와 쿡탑·냉장고·세탁기 등도 설치돼 있다. 이 단지 인근에 삼송 테크노밸리가 있고, 앞으로 은평성모병원, 은평소방행정타운, 로지스틱스파크, 원흥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 약 2만5000명의 직주 배후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삼송지구는 1~2인 가구를 위한 소형 오피스텔 공급이 뜸했기 때문에 희소가치가 있다”며 “최근 소비 트렌드의 중심인 싱글족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분양 문의 031-969-9100.

1455호 (2018.10.22)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