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es

[Travel]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 - 중동 경제·관광의 새로운 오아시스 

바다 위 인공섬과 초고층 빌딩숲의 조화…루브르·구겐하임미술관 분관도 유명 

글·사진 이동미 여행작가
중동의 새로운 여행지로 떠오른 아부다비. 놀라운 도시 건설과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신도시다. 아부다비의 현재와 미래를 만났다.
에티하드항공을 타고 출발해 한숨 자고 일어나니 9시간이란 시간이 훌쩍 지났다. 이제는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수도, 아부다비에 도착할 시간. 아부다비의 현재를 보여주는 야스(Yas)섬의 중심 야스 호텔로 먼저 간다. 다이아몬드 형태의 유리조각이 빼곡하게 덮고 있는 야스호텔의 지붕은 5000개가 넘는 LED조명으로 화려하게 빛나고 있다. 세계 최대의 LED프로젝트 호텔이라 불릴 만하다.



아부다비는 두바이, 샤르자, 아지만, 움알카이와인, 라스알카이마, 푸자이라의 토후국과 함께 아랍에미레이트연합국가를형성하고 있는 도시이자 국가다. 이 7개의 토후국 중에서 가장 면적이 큰 도시가 아부다비다. 세계 5위의 매장량에 해당하는 석유를 보유한 오일머니의 도시다.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세계 8위를 기록할 만큼 잘 사는 나라다. 2007년 미국 포춘지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로 선정했다. 또 영화 ‘섹스앤더시티 2’에서 주인공들이 떠난 여행지로 등장하며 인기를 더했다. 최근 ‘꼭 가봐야 하는 10대 도시’에 아부다비가 있다. 이처럼 아부다비가 중동의 새로운 여행지로 떠오른 데에는 두바이의 ‘몰락’도 영향을 미쳤다. 세계적인 금융위기에 직격탄을 맞은 두바이가 주춤하는 사이, 아라비아반도의 새로운 경제·관광 중심지로 아부다비가 떠오른것.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35호 (2012.04.30)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