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Business] 외식·식품업계 ‘세컨드브랜드’ 바람
형만한 아우 분명히 있다 

MPK그룹·카페베네 등 제2, 제3 브랜드 잇따라 내놔…포화상태 시장의 비상구 노려 

4월 29일 오전 11시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이탈리안 뷔페 ‘제시카키친’의 입구는 이곳을 찾은 사람들로 복작거렸다. 점심을 먹기에 다소 이른 시간임에도 가족 단위의 손님이 삼삼오오 모여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다. 차로 30분 거리에 산다는 유경애(43)씨는 “얼마 전 피자를 시켰는데 이곳 할인쿠폰을 함께 받았다”면서 “큰아이 생일을 맞아 모처럼만에 외식을 하러 왔다”고 말했다.



레스토랑 내부는 110여 종의 이탈리아 요리로 가득했다. 각종 샐러드와 파스타, 스테이크를 집어가는 손놀림이 분주했다. 제시카키친은 미스터피자로 유명한 MPK(Mr Pizza Korea)그룹이 내놓은 세컨드브랜드다. 피자 종류가 여럿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기존 미스터피자 브랜드를 연상시킬 만한 요소를 찾기 힘들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도 대부분 “미스터피자에서 나온 브랜드인 줄 몰랐다”는 반응이었다. 제시카키친은 ‘이탈리안 홈메이드 뷔페’란 컨셉트로 2006년 강남 센트럴시티에 첫 매장을 낸 후 서울·경기 지역에 총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MPK그룹은 피자 구입시 제시카키친 할인권을 제공하거나 제시카키친 식사 때 피자 배달 할인권 제공 등의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간 연계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37호 (2012.05.14)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