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Business] 타임 마케팅의 진화 - 시간대별 할인 카드도 나왔다 

외식·식품업계에서 금융·공연시장으로 확산…스마트폰으로도 활용 

#1. 온라인 쇼핑몰 SK플래닛 11번가는 오전 11시부터 스마트폰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특가상품전’을 열고 있다. 상품전은 생필품과 패션상품 등의 품목에서 100개 한정으로 기준가보다 최대 4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상품이 다 팔리면 기존 가격으로 다시 인상된다. 11번가 관계자는 “시간만 잘 맞추면 그동안 눈 여겨 봤던 상품을 싸게 살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반응이 좋다”며 “지금까지는 출퇴근 시간에 매출이 몰렸지만 특가상품전을 열면서 상대적으로 매출이 적은 낮에도 잘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



#2. 패밀리레스토랑인 베니건스는 오전 11시부터 1시30분까지 고객이 주문한 음식이 18분 이내에 나오지 않으면 50% 할인가로 제공하는 ‘타임 크런치 런치(Time Crunch Lunch)’를 진행한다. 담당 직원이 주문을 받은 직후 테이블에 설치돼 있는 초 시계의 버튼을 누른다. 짧은 점심시간 탓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다. 베니건스 관계자는 “시간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재미까지 더하니 기존보다 매출이 약 20% 증가했다”고 말했다. 베니건스는 서울 종로와 광화문점에서만 진행하던 타임 크런치 런치를 4월부터 전국 매장(노원점, 더 키친매장 제외)으로 확대됐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37호 (2012.05.14)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