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Financial Product] 100세 시대 헬스케어펀드 각광 

고령화에 바이오·헬스 부문 관심 커져…펀드종류 적어 보조 투자로 활용 

주식형 펀드 중 1년 이내의 단기 수익률이 플러스인 상품을 찾기가 쉽지 않다. 새로 펀드에 투자하려고 해도 당분간 약세장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많아 어디에 돈을 넣어야 할지 판단하기 어렵다. 글로벌 의료서비스업체, 제약업체, 생명공학업체에 투자하는 헬스케어펀드는 등락을 거듭하는 주식시장에서 관심을 가져볼 만한 상품이다. 금융정보 제공업체인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헬스케어 4개의 공모펀드의 1년 평균 수익률은 5월 2일 기준 -4.31%다. 국내 주식형 펀드의 1년 평균 수익률은 -12.71%, 해외 주식형 펀드의 1년 평균 수익률은 -13.83%이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의 ‘TOPS글로벌헬스케어투자신탁’은 제약회사와 바이오테크(생명공학), 의료시설, 의료기기 주식 등에 투자한다. 글로벌 제약회사는 로슈, 화이저, 노바티스, 유나이티드헬스그룹, 머크 등이다. 2007년 6월 설정된 ‘TOPS글로벌헬스케어투자신탁’의 1년 수익률은 8.27%, 연초 이후 수익률은 11.97%를 기록 중이다. 신한BNPP운용 관계자는 “노령화의 급속한 진행으로 의약품과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주식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며 “대부분 해외 기업에 투자하기 때문에 국내 증시와 상관관계도 낮다”고 말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37호 (2012.05.14)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