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2015 대한민국 100대 기업의 CEO - 비금속 부문 2위 | 오장수 LG하우시스 사장] “사람이 제일 중요한 자산” 

“사람이 제일 중요한 자산” LG화학에서 분할 후 최대 실적 달성 ... 주택 경기 회복으로 전망도 밝아 

친환경·기능성 창호·벽지·바닥재 매출 견인...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고기능성 소재 개발... 고수익 기반 포트폴리오 확보 나서
‘사람이 제일 중요한 자산이다.’ 오장수(61) LG하우시스 사장의 경영 철학이다. 오 사장은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는 조직 문화를 늘 강조한다. 구성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긍정의 힘이 있어야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는 직원들과 유연한 소통과 공감으로 회사 내부에서는 친근한 CEO로 평가 받는다. LG화학 출신인 오 사장은 생산·기술·연구개발·영업 등 다양한 업무를 두루 거치면서 능력을 인정받아 2013년 사장 자리에 올랐다. 취임 이후 직원과의 소통능력과 강한 추진력으로 경기침체 부진이라는 악재를 이겨내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지난해 매출 2조8251억원, 영업이익 1466억원이라는 성과를 냈다. 이는 2009년 LG화학에서 분할 출범한 이래 최대 실적이다. 에너지 절감 벽지·창호·바닥재 등 판매 확대가 영향을 미쳤다.

특히 바닥재 부분에서 친환경 제품을 내놓으면서 성과를 냈다. LG하우시스는 지난해 친환경 바닥제 ‘지아소리잠’ ‘지아휴앤미’를 내놨다. 층간 소음은 물론 피부에 닿는 표면층에 옥수수를 원료로 한 식물성 수지를 적용해 환경호르몬 등의 방출을 최소화한 기능성 안전 바닥재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286호 (2015.05.25)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