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Life

[차병원그룹의 사랑의 메신저 운동] 차병원그룹, 해외 심장병 환우에게 새 생명을 

설립자 차광렬 총괄회장, 난치병 치료에 헌신 ... 무료 심장병 수술 등 공헌 

최경원 중앙일보플러스 기자 choi.kyungwon@joins.com
차병원그룹(총괄회장 차광렬)은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5일까지 ‘사랑의 메신저 운동’의 일환으로 선·후천적으로 심장병을 앓고 있는 고려인과 우즈베키스탄인 환아 4명을 초청해 무료 심장병 수술을 실시했다. 사랑의 메신저 운동은 차광렬 총괄회장의 난치병 치료에 대한 특별한 사랑이 담긴 무료 심장병 수술 사업으로 지난 1998년부터 20여 년 동안 이어져오고 있다.

이번 수술 진행을 위해 분당차병원 흉부외과 이건 교수는 지난 5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 지역을 방문해 30여 명의 심장질환자를 검진했다. 이 중에서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어 수술이 꼭 필요하지만 형편이 어려워 수술을 받지 못하고 있는 고려인 2명과 우즈베키스탄인 2명을 선정했다. 환아 나이는 2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다. 수술 대상 환아들은 지난 7월 26일 입국 후 분당차병원에 입원해 수술 전 정밀검사를 받았다. 이후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에 걸쳐 이건 교수의 집도 아래 심장병 수술을 진행했다. 수술을 마친 4명의 어린이는 곧 건강을 회복해 8월 5일 출국했다. 이번 무료 심장병 수술 사업은 분당차병원과 한국청년회의소의 공동 주최로 이뤄졌다. 차광렬 총괄 회장은 “성공적으로 치료가 끝난 후 환하게 웃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낀다”며 “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자 시작한 일이고,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차광렬 총괄회장은 난치병 정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면서 난치병 치료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지난 20여 년 동안 185명에게 새 생명을 전달한 사랑의 메신저 운동 역시 난치병 치료에 대한 차광렬 총괄회장의 각별한 사랑과 헌신이 담긴 결실이다.

차병원그룹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거주 환자도 적극적으로 치료해 국제사회 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1998년 국내 진료를 시작으로 2000년부터 2006년까지 중국 옌볜 동포를, 2007년부터는 우즈베키스탄 고려인을 대상으로 해외 의료 취약지역 동포들에게 사랑의 메신저 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348호 (2016.08.22)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