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Cover

Home>포브스>On the Cover

FINANCIAL PLANNING FOR RETIREMENT - 고객의 꿈 이뤄주는 은퇴 설계 

급속한 고령화, 베이비부머의 본격적인 은퇴로 실버금융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들에게 차별화된 은퇴자산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11월 8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길 신한은행본점. 은퇴준비에 관심이 많은 부부 100쌍이 모였다. 신한은행이 주최하는 부부은퇴교실에 참가하기 위해서다. 부부은퇴교실은 은퇴 후 재무상담과 건강, 교양, 취미 같은 비재무적 상담을 함께 제공해주는 신한은행의 은퇴설계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두달에 한번 개최하고 있다.

이날 한근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가 ‘은퇴 후 행복한 삶’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은퇴상품, 은퇴자산관리 솔루션에 대한 강의와 현장 상담이 이어져 참가자들은 교육부터 은퇴설계 체험까지 한곳에서 할 수 있었다.

신한은행은 지난 4월 1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행복한 미래를 위한 은퇴 파트너’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알리고 은퇴금융 브랜드 ‘신한미래설계’를 선보였다. 편리한 서비스를 위해 전국 70여 개 점포에 미래설계센터를 열고 70명의 미래설계컨설턴트를 배치했다. 상속, 증여 같은 폭 넓은 재무상담을 할 수 있는 은퇴전문가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412호 (2014.1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