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윈도우 태블릿PC 생산성과 이동성 한몸에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쓰는 태블릿 시장이 커지고 있다. 키보드가 한몸처럼 붙어있는 태블릿PC는 일반 노트북이 가지고 있는 생산성을 겸비해 노트북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직장인 김민수(가명) 씨는 1년 전 다섯 살 된 아이를 위해 이베이에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직구했다. 아이패드나 삼성갤럭시탭과 같은 유명 태블릿은 가격 부담이 컸다. 김씨가 구입한 제품은 30만원 정도의 9인치 태블릿이었다. 김씨는 아이폰 유저였지만 지메일과 구글 캘린더 등 구글서비스를 이용했기 때문에 태블릿 세팅에 어려움은 없었다. 구글플레이(구글 앱 마켓)에서 다양한 앱을 다운받아 설치했다. 아이도 “큰 스마트폰을 달라”면서 태블릿으로 뽀로로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을 좋아했다. 하지만 김씨는 한 달이 지나면서 태블릿에 관심이 떨어졌다. 구입한 태블릿이 생산성 도구 역할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문서를 작성하거나 이메일을 보낼 때 태블릿은 무척 불편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따로 구매했지만 노트북처럼 편하지 않았다. 키보드가 또 하나의 짐이 됐다. “키보드와 태블릿이 따로 있다는 게 무척 불편하다는 것을 알았다.”

노트북과 비교할 때 태블릿의 최대 강점은 이동성이다.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노트북을 꺼내 인터넷을 하거나 게임을 하기는 어렵다. 태블릿은 노트북을 이용하기 불편한 환경에서 빛을 발한다. 하지만 생산성 도구로는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한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어야만 그나마 생산성 도구 역할을 할 수 있다. 태블릿과 블루투스 키보드를 갖고 다니는 것은 각각 다른 디바이스 두 개를 갖고 다니는 셈이 된다. 차라리 노트북이 편하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이런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윈도우 진영의 PC업체는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하는 태블릿PC를 내놓고 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태블릿과 한몸처럼 만들어 ‘노트북을 대체 할 수 있는 태블릿’이라고 홍보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터치 화면에 맞는 윈도우용 운영체제 윈도우8(화면 터치 기반의 노트북이나 태블릿 환경에 알맞은 운영체제로 흔히 메트로로 불리는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다)을 내놓았다. 과연 태블릿PC가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을까. 윈도우 태블릿PC를 대표하는 MS의 서피스 프로 3와 델래티튜드7350을 체험해봤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412호 (2014.1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