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202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신한은행 

4065세대 책임질 은퇴브랜드 

김영문 기자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에서 자신의 소득수준과 연령에 맞춘 은퇴 후 생활비를 상담해준다
기업명:신한은행, 브랜드:신한미래설계, 부문:은퇴설계, 7년 연속 수상

신한은행이 2014년 4월 출범한 은퇴브랜드 ‘신한미래설계’가 올해로 8주년을 맞았다. 신한미래설계는 지난 8년 동안 신뢰받는 은퇴 파트너가 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고민을 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은퇴자산관리 및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특히 매년 정기 발간 중인 ‘신한 미래설계 보고서’를 통해 은퇴설계의 뉴노멀을 주도

할 시니어의 정체성으로 ‘쏠드(Smart+Old)’를 제시했고, 적극적으로 은퇴생활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인 쏠드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1년에는 인생 후반전을 맞이한 시니어들의 문화예술 확산에 기여하고자 ‘50+시니어 신춘문예 공모전’도 실시한 바 있다.

쏠드족을 위한 맞춤형 은퇴 설계

온라인 환경에도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 디지털 웹사이트 ‘미래설계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고객들은 은퇴, 연금, 금융 관련 소식을 매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니어 연령대가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로 했던 여행, 쇼핑, 건강검진우대 등 선별된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 상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신한은행은 금융 관련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은퇴상담전문가인 미래설계 컨설턴트를 전 영업점에 배치해 정교한 은퇴설계 시스템으로 은퇴 이후 현금흐름 분석, 맞춤형 솔루션도 제안한다. 고객들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은퇴설계 자가진단 후 인근 영업점에서 대면 상담을 요청할 수 있고, 은퇴상담전용 콜번호(1644-0670)을 통해 방문이 편한 시간대와 영업점을 선택해서 은퇴상담 예약을 할 수 있다.

신한은행 측은 “수년간 쌓아 온 은퇴사업 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은퇴 시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김영문 기자 ymk0806@joongang.co.kr

202203호 (2022.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