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202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보람상조 

‘토탈라이프케어기업’으로 성장 

김영문 기자

▎호텔, 무역, 크루즈, 교육, 정보사업 등 사업 분야를 확장해 ‘토털라이프케어기업’으로 발돋움한 보람상조.
기업명:보람상조, 브랜드:보람상조, 부문:상조서비스, 7년 연속 수상

보람상조가 올해로 4년 연속 ‘202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국내 최초로 가격 정찰제를 시행하며 상조 산업 시스템을 구축한 보람상조는 고객중심 장례 전문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1위 상조 기업으로 거듭났다. 1991년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32주년을 맞이하는 보람상조는 웨딩, 크루즈, 주얼리, 리빙 케어, 호텔, 무역, 교육, 정보사업까지 사업 분야를 확장해 ‘토털라이프케어기업’으로 발돋움했다.

보람상조는 국내 상조서비스의 대중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최초의 가격정찰제 시행,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 제공, 전국 주요 도시에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했다. 관련 교육 시스템도 구축했다. 2014년에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까지 설립해 직접 장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를 통해 어디서든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국내 상조서비스 대중화에 기여

사회적 책임도 꾸준히 실천 중이다.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시킨 이후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이라크 한방의료캠프, 신장병 환우를 위한 콩팥 사랑 나눔 캠페인, 장수사진 무료 촬영, 지역 어르신을 위한 행복 나눔 연예인봉사단 후원, 오페레타 [박쥐] 후원 등이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꼽힌다.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지난 31년 동안 고객을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 모셨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100년 기업이 되겠다”며 “앞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온라인 추모관 건립 등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상조기업으로 끊임없이 발전시켜 가겠다”고 전했다.

- 김영문 기자 ymk0806@joongang.co.kr

202203호 (2022.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