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BETWEEN SUMMER AND AUTUMN 

 

정소나 기자
가을의 문턱에 들어선 지금. 여름 내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된 피부를 방치하는 것은 노화를 부추기는 행위다. 그저 지금의 스킨케어 루틴에 딱 하나만 추가하면 혹독했던 여름의 흔적이 사라지는 비장의 무기를 공개한다.
피부에 힘을 실어주는 집중 케어 | ESSENCE & SERUM


여름과 가을이 바통터치를 할 무렵, 피부는 쉽게 건조하고 예민해진다. 이럴 때 매일 쓰는 기초 제품에 에센스나 세럼 하나만 추가하면 피부 속부터 표면까지 수분과 영양이 듬뿍 차오른다. 토너 다음 단계, 크림 전 단계에 사용하면 지친 피부에 재생 효과를 더하고 다음 단계 스킨케어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해준다. 지성피부와 트러블 피부에 유분이 없거나 아주 적은 제품을 사용하면 각질 관리와 트러블 억제 효과가 있다. 건성피부에는 유분 함량이 어느 정도 있는 제품을 선택해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는 것이 좋다.

1. 랩 시리즈 데일리 레스큐 에너자이징 에센스 / 인삼과 카페인 성분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하고, 대나무가 함유된 성분이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밸런스를 맞춰준다. 150㎖ 7만5000원대.

2. 키엘 스킨 리뉴잉 마이크-도즈 세럼 / 주름, 탄력, 피부 치밀도, 모공 면적, 피붓결 등 피부 노화 징후를 개선해주는 안티에이징 세럼. 레티놀, 펩타이드,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텍스처가 피부 깊숙이 에너지를 전달한다. 50㎖ 11만8000원대.

3. 달바 화이트 트러플 더블 레이어 리바이탈라이징 세럼 / 영양과 탄력을 더하는 세럼, 윤기와 보습 효과를 더하는 오일 등 2가지 텍스처가 7:3 황금비율로 함께 담겨 피부에 활력과 에너지를 부여한다. 30㎖ 7만8000원.

4. 샤넬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세럼 / 피부 활력을 유지해주는 레드 카멜리아 추출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주름, 눈에 띄는 모공, 탄력 저하, 광채 부족을 개선해 편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50㎖ 19만9000원.

5. 연작 카밍&컴포팅 앰플 / 차가운 성질을 지닌 고삼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과 편안함을 선사하고, 피부에 부담 없는 수분 포뮬러가 끈적임 없이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75㎖ 6만5000원.

6.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인텐스 세럼 / 홍조류 추출물과 타라검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장벽을 강화해 피부를 보호해주는 가벼운 제형의 세럼. 비타민 E 성분이 항산화 효과를 부여한다. 60㎖ 10만5000원.

7. 샹테카이 바이탈 에센스 /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는 바이오 소듐 히알루로네이트가 함유된 에센스. 촉촉하고 산뜻한 텍스처가 피붓결을 견고하게 다듬어준다. 50㎖ 17만6000원.

8. 오리진스 메가버섯 릴리프 & 리질리언스 어드밴스드 세럼 / 버섯 성분이 강력한 진정 효과를 주고, 황기 뿌리 성분과 감초 추출물이 수분감을 더해 피부에 편안함과 건강한 탄력을 선사한다. 50㎖ 9만9000원.

들쑥날쑥한 환절기 피부를 위한 특급 처방 | FACE OIL & NIGHT MASK


큰 일교차와 건조한 공기로 민감해진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페이스 오일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속까지 수분과 영양이 충분히 전달돼 피부가 한결 편안해진다. 오일 특유의 끈적임과 번들거림이 부담스럽다면 크림에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도 저도 귀찮다면 씻어낼 필요 없는 나이크 마스트에 주목! 얼굴 전체에 크림처럼 바르고 잠들면 이튿날 아침이면 한결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날 수 있다.

1. 달바 워터풀 비건 슬리핑팩 / 풍부한 보습 성분으로 아침까지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슬리핑 팩. 수분 크림 대신 사용해도 좋고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잠재우는 진정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48㎖(4㎖×12개) 2만8000원.

2. 키엘 울트라 훼이셜 오버나이트 마스크 / 고농축 스쿠알란을 함유한 포뮬러가 밤사이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에센스 사용 후 적당량을 피부에 펴 발라 자는 동안 흡수되게 한다. 100㎖ 5만5000원대.

3. 연작 백년초&우질두 수분 진정 오버나이트 마스크 / 백년초 추출물이 수분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우질두 줄기세포가 피부 보습 인자를 활성화해 건조한 피부에 진정 효과와 생기를 선사한다. 100㎖ 6만원.

4. 멜린앤게츠 리커버리 트리트먼트 오일 / 달맞이꽃, 아르간, 호호바, 포도씨, 로즈힙 등 식물 추출 오일이 피부 속 깊이 영양 성분을 전달한다. 인공 향,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0㎖ 12만2000원

5. 이솝 페뷸러스 페이스 오일 / 일랑일랑유, 재스민 오일, 동백유 등 다양한 식물 추출물들이 함유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효과적으로 피부 균형을 잡아준다. 25㎖ 6만7000원.

6. 샹테카이 자스민 앤 릴리 힐링 마스크 / 자연 유래 성분이 피부에 쿨링 효과와 보습·진정 효과를 주어 즉각적으로 활기를 되찾아주는 수분 마스크. 집중 케어가 필요할 때나 매일 저녁 나이트 크림 대신 사용할 수 있다. 50㎖ 13만5000원.

7. 샹테카이 로즈 드 메이 페이스 오일 / 로즈힙, 달맞이꽃 등 자연 유래 성분들이 피부의 재생 기능, 보습 기능을 활성화하고, 피부조직을 강화해 밝고 환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30㎖ 27만8000원.

- 정소나 기자 jung.sona@joongang.co.kr

202209호 (2022.08.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