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Life

[돋보이는 골프 가족 누가 있나] 프레지던츠컵 빛낸 하스 父子 

 

남화영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편집장
2015년 대회 때 미국팀 단장·선수로 우승 일궈 … 톰 모리스 부자는 디오픈 8승
골프는 나이가 들어도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면서 대를 물려 함께 하는 레저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아버지와 아들은 물론 친척까지 골퍼인 가족이 제법 많다. 마치 골프 DNA 가계가 따로 있는 것처럼 대를 이어 우승도 한다.



세계 최고(最古)의 골프대회인 디오픈이 시작된 1860년 전후, 영국 스코틀랜드에서의 프로 골퍼는 그린키퍼이면서 동시에 클럽 제조업자이기도 했다. 선수는 곧 장인(匠人)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아버지의 대를 이어 골퍼가 되는 경우도 빈번했다. 초창기의 대표적인 골퍼 2대를 꼽으라면 톰 모리스와 윌리 파크 부자(父子)다. 올드 톰 모리스는 19세기 후반 최고의 골퍼였다. 디오픈 4승을 거둔 그는 평생 그린키퍼로 일하면서 75세까지 이 대회에 출전했다. 그의 아들인 영톰 모리스는 13세부터 골프 대회에 출전했다. 아버지가 우승한 이듬해 1868년부터 3년 연속 디오픈에서 우승하면서 챔피언 벨트를 영구 보관했다. 대회가 없었던 한 해를 걸러 1872년에도 우승했다. 톰 모리스 부자가 10년 동안 디오픈 8승을 엮어낸 것이다. 하지만 1875년 영 모리스는 아내가 산통으로 죽은 후 실의에 빠져 술만 마시다 몇 달 후에 24세 나이로 요절하고 만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423호 (2018.03.05)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