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Cover

Home>포브스>On the Cover

전임교수 60%는 외국인 

Cover Story Korea Best MBA | 성균관대 MBA 

성균관대 MBA는 1997년 인가된, 한국에서는 KAIST 다음으로 역사가 깊다. 무한 경쟁시대를 이겨낼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이 목표다. 주간 과정으로 아시아MBA와 SKK GSB가 운영되고 있고, 야간 과정인 EMBA와 인터넷으로 운영되는 iMBA가 있다. SKK GSB는 성균관대가 2004년 MIT 슬로언과 제휴로 커리큘럼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정통 미국식 경영전문대학원이다.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것은 물론 전임교수의 60%, 학생의 30%가 외국인이다. 클렘코스키 학장을 비롯해 사마르 무코파드히야이, 칼 브링스, 이춘원, 구민정 교수 등 해외 명문 비즈니스 스쿨에서 강의 경험을 가진 실력파 교수들이 포진해 있다.



아시아MBA는 동아시아 지역전문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입학전형은 100% 토론 면접으로 진행되며 전 과목 영어 강의를 진행한다. EMBA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 MBA 과정으로 현장형 사례 중심 수업을 한다. 5명을 하나의 팀으로 엮어 기업 혁신사례를 주제로 1년간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iMBA는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 MBA로 수업 후 정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010호 (2010.09.24)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