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포브스>Company

[AWARD] 201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 충성고객이 ‘100년 브랜드’ 만든다 

갤럭시S·휘센· KB국민은행·미래에셋·대한항공 등 37개 선정 

조득진 기자 chodj21@joongang.co.kr, 사진 김현동 기자
크리넥스, 햇반의 공통점은? 모두 보통명사처럼 쓰이는 고유명사라는 점이다. 사람들은 종이상자에서 한 장씩 뽑아 쓰는 휴지를 모두 크리넥스라고 말한다. 햇반 역시 CJ제일제당의 고유한 상품 브랜드일 뿐이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는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즉석밥은 모두 햇반이라고 부른다. 브랜드명 ‘호치케스’가 보통명사 ‘스테이플러’ 자리를 대신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이것이 바로 브랜드의 힘이다.



포브스코리아가 올해 처음 제정한 ‘201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G마켓, 코오롱스포츠, 스타벅스, 임페리얼, 루이까또즈 등 37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브랜드는 고객 만족과 신뢰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브스 브랜드대상은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지식경제부가 후원했다. 시상식은 1월 30일 오전 서울 조선호텔 그랜드불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만희 미래에셋증권 대표, 김혜정 듀오정보 대표,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 정성균 보루네오 대표 등 33개 수상 기업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203호 (2012.03.01)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