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포브스>Company

ONLINE COMMERCE - 아직도 전봇대에 전단지 붙이세요? 

썸택은 운동기구 수리업자, 바텐더, 요리사 같은 서비스 공급자를 고객과 연결해 주는 디지털 시대의 ‘전화번호부’다. 구글·옐프에 광고했을 때보다 비용대비 효과가 크다는 평가를 받는다. 

RYAN MAC 포브스기자
썸택(Thumbtack) CEO 마르코 재퍼코스타(Marco Zappacosta·29)는 자신의 스타트업이 가족사업이 되리란 걸 예감하고 있었다. 그는 2009년 형의 집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썸택 웹사이트의 첫 고객은 재퍼코스타의 부모였다. 썸택은 타일 판매업자부터 운동기구 수리업자, 바텐더 등 서비스 공급자들을 고객과 연결해 주는 장터다.

5년 동안 썸택은 가족만으론 감당할 수 없을 만큼 크게 성장했다. 영리한 사업모델 덕분에 아마존, 이베이 같은 거인의 진격을 물리치고 옐프(Yelp), 앤지스 리스트(Angie’s List) 등 거물 지역정보 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할 채비를 갖췄다. 지역상권은 규모가 4000억~8000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크지만 여전히 비효율적이다. 아직도 전화번호부와 전화, 막연한 믿음에 의존한다. 지난 10년 간 옐프나 앤지스 리스트가 제공한 서비스는 대체로 최첨단 안내책자에 머물렀다. “그들이 정보를 주면 나머지는 우리가 알아서 해야 된다”고 썸택 공동설립자 조너선 스원슨(Jonathan Swanson·31)은 말했다.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01412호 (2014.1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