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ment

Home>포브스>Management

김연중 윌로펌프 대표 

글로벌 펌프 시장의 이노베이션 리더 

오승일 기자 oh.seungil@joongang.co.kr·사진 김성룡 기자
독일에 본사를 둔 한국 법인이면서도 본사에 버금가는 R&D 센터를 갖춘 회사가 있다. 이 회사는 매년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역수출하는 쾌거를 이뤄내고 있다.
오늘날 펌프는 아파트와 초고층 빌딩부터 산업 현장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건물 지하에 설치돼 접근성이 떨어지고 관리가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윌로펌프는 펌프를 휴대폰처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일등 공신이다. 꾸준한 연구를 바탕으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결합된 스마트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전 세계 펌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44년 전통의 펌프전문기업 윌로그룹의 한국 법인인 윌로펌프는 독일의 선진 노하우를 국내 기술과 접목해 고효율 펌프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2009년부터 해마다 평균 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윌로펌프는 생활용 및 빌딩서비스 부문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1711억원으로 전체 그룹 매출(1조7천억원)의 10% 이상을 담당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220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윌로펌프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김연중(58) 대표는 “윌로펌프는 그동안 혁신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펌프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펌프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608호 (2016.07.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