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2020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간편하고 저렴한 서비스 개발로 차별화

▎인터넷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사무실 모습.
기업명: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 부문:인터넷생명보험 / 4년 연속 수상

교보라이프플래닛은 2013년 탄생한 인터넷 생명보험사다. 신속한 가입, 간편한 관리 등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었다. 인터넷 특성상 상품 내용을 손쉽게 비교해보고 가입할 수 있으며 설계사 수수료나 영업점 관리비가 없어 가격도 저렴하다. 교 보라이프플래닛은 소비자 지향적인 상품과 이용하기 간편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현재까지 CM채 점유율 40%대를 유지 중이다. 또 업계 최초로 보험보장 분석 서비스인 ‘바른보장서비스’와 실시간 계좌이체 서 ‘뱅크페이 서비스’, ‘PIN인증 서비스’ 등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도 연이어 출시했다. 이 외에도 새로운 아이디어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발굴하는 데 힘쓰고 있다.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 ‘헬스 스위치’가 대표적으로 이 서비스는 고객이 걸을 때마다 씨드포인트를 지급해준다.

또 젊고 재밌는 광고와 이벤트로 2040세대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m&m(mobile) 보험으로 ‘쉽고 즐거운 보험’, ‘빠른 가입과 간편한 관리’ 등 매년 새로운 보험 트렌드를 제시해 업계 이노베이터로 성장했다. 앞으로도 신뢰도 높고 친근한 브랜드를 만드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 신윤애 기자 shin.yunae@joongang.co.kr

202002호 (2020.0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