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LOVE DIVE 

 

정소나 기자
장마도, 물에 풍덩 빠져도 두렵지 않다.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챙긴 여름을 위한 다이버 워치 8.
예거 르쿨트르 | 폴라리스 마리너 메모복스


다이버에게 수면으로 올라갈 시간을 음향 신호로 알려주는 알람을 갖춘 타임피스. 다이버 워치의 국제표준 기준인 ISO 6425을 충족하며, 300m 방수 기능을 갖췄다. 핸즈와 인덱스, 숫자는 슈퍼-루미노바®가 채워져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탁월한 가독성을 선사한다. 44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는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 칼리버 956를 탑재했으며, 투명한 사파이어 케이스백을 통해 해머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다.

블랑팡 | 피프티 패덤즈 컬렉션 바티스카프 컴플리트 캘린더 문페이즈


최초의 모던 다이버 워치 헤리티지를 자랑하는 피프티 패덤즈 컬렉션에 특허받은 블랙 세라믹 브레이슬릿과 블랙 세라믹 케이스로 무장한 타임피스. 빛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연출하는 미묘한 그러데이션이 선레이 마감과 어우러지며 다이얼에 생동감을 선사한다. 회전 베젤과 문페이즈, 실리콘 밸런스 스프링 등 파인 워치메이킹 요소로 다이버 워치의 헤리티지를 강조했다. 문페이즈를 탑재한 6654.P4 칼리버로 구동되며, 72시간의 파워리저브와 300m 방수를 지원한다.

IWC 샤프하우젠 | 아쿠아타이머 크로노그래프


견고한 구조와 높은 수압 저항 기능, 편리한 가독성과 혁신적인 기술력 등 다이버 워치의 주요 기능을 갖춘 모델.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와 블루 다이얼, 블루 러버 스트랩의 우아하고 세련된 조화가 돋보인다. 다이얼의 다이빙 인디케이터는 형광 물질로 코팅되어 있어 수중에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보장하며, 300m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IWC 퀵 체인지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블루 러버 스트랩을 간편하게 다른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 있다.

파네라이 | 섭머저블 이룩스 랩-아이디


1966년에 특허받은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발광 물질을 활용한 ‘이룩스(Elux)’ 기술을 재해석해 새롭게 출시된 모델. 특허받은 네 가지 시스템과 30분의 파워 라이트 기능이 49㎜ 직경의 케이스에 모두 들어가도록 제작되었고, 전체 기계식 에너지 저장소로 구동되어 언제든지 다이얼 위의 다양한 인디케이터를 빛내준다. 케이스는 스틸보다 44% 더 가벼우면서도 기존 세라믹 보다 충격에 10배 더 강한 자체 개발 소재인 티-세라미테크™로 이뤄져 있다. 3일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는 P.9010/EL 칼리버로 구동되며, 500m 방수 기능을 갖췄다.

롤렉스 | 오이스터 퍼페츄얼 롤렉스 딥씨


수심 3,900m 방수 기능, 극한의 심해 수압에도 견딜 수 있는 특허를 획득한 케이스 구조인 링록(Ringlock) 시스템이 장착된 18캐럿 옐로 골드 소재의 심해 다이버 워치. 60분 눈금이 새겨진 블루 세라믹 소재의 세라크롬(Cerachrom) 베젤 인서트와 블루 래커 다이얼을 갖추었다. 간결한 다이얼 디자인에 일반 야광 물질보다 푸른빛이 최대 2배 더 오래 지속되는 크로마라이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가독성을 높였다. 최상급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은 칼리버 3235가 약 7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한다.

태그호이어 | 아쿠아레이서 프로페셔널 300


단방향 회전 베젤, 스크루 다운 크라운, 300m 방수 기능, 야광 기능, 이중 안전 버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깊은 바다와 하늘을 탐험하는 모험가를 위한 타임피스. 업데이트된 미닛 트랙과 방패 모양의 핸즈로 가독성을 높였고, 다이얼에 초침과 파도를 연상케 하는 패턴을 추가해 수중 탐험의 정신을 담아냈다. 8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는 COSC인증을 받은 TH31-00 칼리버가 탑재되어 있으며, 케이스백에는 아이코닉한 다이빙 헬멧이 새겨져 있다.

제니스 | 데피 익스트림 다이버


1969년부터 지금까지 오랜 역사를 이어온 데피 다이버 시계에서 영감을 받은 모델. 프로페셔널 다이버 시계를 위한 ISO 6425 표준을 충족하며, 600m 방수 기능을 갖췄다. 부식에 강한 티타늄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블랙 세라믹 회전 베젤과 헬륨 이스케이프 밸브를 갖추었다. 스타 패턴의 블랙 다이얼에는 야광 마커와 핸즈가 장착되어 있으며, 6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는 엘 프리메로 3620 SC 오토매틱 무브먼트로 구동된다. 스트랩 교체 시스템을 갖추어 티타늄 브레이슬릿, 러버 스트랩, 그물을 재활용한 싱글 피스 패브릭 스트랩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브라이틀링 | 슈퍼오션 오토매틱 46 슈퍼 다이버


1960년대 스쿠버 다이버를 위한 다이브 워치 ‘슈퍼오션 슬로우 모션’의 디자인 코드에 세라믹 인레이 베젤, 카무플라주 다이얼 등 모던한 기능을 추가해 선보인 모델. 해수에 의한 부식의 염려가 없고 가벼운 티타늄 소재와 최대 1000m 방수 기능, 특허를 획득한 안전 잠금 장치가 탑재된 양방향 회전 베젤이 특징이다. 슈퍼-루미노바® 처리된 넓은 핸즈와 인덱스로 수중에서의 가독성을 높였다. 약 42시간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는 인하우스 오토매틱 칼리버 10을 탑재했다.

- 정소나 기자 jung.sona@joongang.co.kr _ 사진 각 사

202408호 (2024.07.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