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진화하는 미래에셋증권의 사회공헌 - 일회성 이벤트 넘어 9년째 ‘정(情)’ 나눠 

충남 섬마을 웅도리와 ‘1사1촌’ 결연 시각장애인 위한 전자도서 발간도 

추운 겨울이 왔다. 몸과 마음을 녹여줄 따뜻한 정(情)이 절실한 계절이다. 많은 기업 혹은 단체·개인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찾는 봉사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기도 하다. 어려운 사람들을 찾아가 하루 힘든 일을 도와주고, 필요한 물품을 전해주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될 수 있다. 그래도 기왕이면 어려운 사람들과 정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봉사가 더욱 뜻깊은 일이 되지 않을까?

미래에셋증권과 충남 서산시 대산읍 웅도리 마을 주민들과의 특별한 인연은 그래서 눈길을 끈다. 웅도리는 섬마을로 외부와의 교류가 많지 않은 지역이다. 마을 주민 상당수가 갯벌에서 잡은 낚지·굴·꽃게 등을 팔아 생계를 이어간다. 이 마을 주민과 미래에셋증권의 직원들은 벌써 9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2006년 ‘1사1촌 자매결연’을 한 게 계기였다.

미래에셋증권의 임직원들은 해마다 웅도리를 찾는다. 마을주변과 바닷가를 깨끗이 하는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서다. 생활 폐기물과 폐어구 등 쓰레기를 수거한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봉사활동이다. 미래에셋증권은 한 발 더 나아갔다. 웅도리 마을 어르신들과 진심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친다. 대표적인 게 효도 잔치 행사다. 매년 어버이날이면 웅도리에서 한바탕 잔치가 벌어진다. 임직원들과 마을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고 흥겨운 놀이를 즐긴다. 처음엔 어색했던 사이였는데 수년 째 만나다 보니 이제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사이가 됐다. 올해 어버이날 행사 때는 마을회관에 땀과 더위를 식혀줄 수 있는 에어컨과 냉장고도 설치했다. 마을회관의 사정을 잘 알기에 가능한 일이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267호 (2014.12.29)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