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건강사이트 기세계닷컴 연 고장홍 대표 

한국 전통 수양법 접목해 몸에 좋은 인터넷 만든다 

글 이석호 사진 김현동 lukoo@econopia.com,nansa@joongang.co.kr
고장홍 대표“지금까지 인간이 만든 도구는 인간에게 육체적인 도움을 주는 물질계에 속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는 인간의 정신을 돕는 정신계의 도구입니다.” 기(氣)·단전호흡·명상·대체의학 등 동양의 전통 수양법과 건강법에 관련된 사이트 기세계닷컴(www.gisege.com)의 고장홍(40) 대표는 기와 인터넷의 상관관계를 이렇게 설명했다. 그는 현대 문명의 최첨단인 사이버 세계가 ‘시간과 공간이 초월 된 기의 공간이자 정신의 세계’라고 정의했다. 즉 인터넷이야말로 동양의 기와 정신세계를 펼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라는 주장이다.



기세계닷컴은 한국 전통 정신 수양법을 현대인의 생활 스타일에 맞게 재구성, 사이트에서 손쉽게 익힐 수 있는 인터넷 사이버 도장이다. 실제 수련장에서 교육을 받고 싶어도 비용과 시간 때문에 교육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정신수양에서 요가·체조·대체의학 등 건강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회원들 중 실제 도장에서는 수련을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본인이 원하는 도장을 직접 연결해 준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583호 (2021.05.0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