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산업설비의 ‘감초’ 만들며 성장 

밸브·튜브 피팅 전문 제조업체 디케이락 공장 증설해 제2 도약 채비 

거의 모든 산업설비는 물이나 연료, 그리고 액체 상태의 화학성분을 관을 통해 흘려 보낸다. 관에는 이음매와 밸브가 필요하다. 관과 관을 수평이나 수직으로 연결하는 이음매는 ‘튜브 피팅’이라고 불린다. 디케이락은 튜브 피팅과 밸브를 전문적으로 생산한다. 이들 부품은 쓰임새가 워낙 많아 경기를 타지 않고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덕분에 디케이락은 매출을 매년 20% 키우고 있다.



디케이락의 튜브 피팅과 밸브는 조선, 석유화학, 발전설비 산업 등에서 사용된다. 주요 사업별 매출은 조선·엔진·해양플랜트 분야가 약 24%, 원자력건설 등 플랜트 분야가 26%, 발전 분야가 19%, 석유화학 분야가 17%, CNG·반도체 등 기타 산업 분야가 14%를 차지한다. 국내 고객사는 현대중공업, 두산엔진 등 300여 곳에 이른다. 해외에는 40개국에 수출한다. 디케이락의 성장은 이 같은 시장 다변화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일례로 해운경기 침체 이후 조선산업에서는 튜브 피팅과 밸브 수요가 줄었다. 하지만 중동지역 플랜트 수주가 증가하고 원자력발전소 수요가 늘어난 데다 동남아·미주시장이 성장해 전체 수요는 증가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067호 (2010.12.21)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